2023년의 시작에서

2023-01-01 | 설렘, 그리고 행복한 감정

1

2023년 새해 첫날, 일출을 보러 하늘공원을 찾았다. 겨울의 날씨였지만 뜨거운 의지로 일어나 찾아간 곳이었다. 밤새 열심히 놀았던 탓인지, 아침 해가 떠오르는 시간에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았다. 그래도 여전히 느껴지는 사람들의 흥분감과 설렘, 그리고 행복한 감정들이 나의 마음도 끌어올렸다.

2

한참의 일출을 구경하고 나서, 아직은 약간 어색한 지인의 집으로 향했다. 집안은 따뜻하게 햇살이 쏟아 내리고 있었고, 나누는 대화에 새해의 첫 잔을 마셨다. 간만에 볼 수 있는 대화는 내게 큰 위안이 되었다. 함께 지낸 추억들을 떠올리며 이야기를 나누고, 서로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3

나는 그동안 지나온 시간을 돌아보고, 이후의 계획과 목표를 생각해 보았다. 이전의 실수와 부족함을 돌아보며, 더 나은 나로 성장하고자 했다. 새로운 시작이니까 무언가를 시작하기 좋은 기회이다.

4

새해 첫날, 나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그 시간이 나에게 큰 위안이 되었다. 새해에는 더 많은 사람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고, 더 나은 나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 시간이 내게 주는 기운과 에너지를 가지고 새로운 일들을 시작하며, 새해에도 나는 더 나은 나로 성장하고자 할 것이다.